제물포高, 소외계층 후원물품 전달

 
제물포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박준현)는 지난 6일 현금 500만원과 쌀 19포(10kg짜리) 등 소외계층 후원물품을 중구청에 전달했다.

박준현 총동창회 회장은“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홍섭 중구청장은 “제물포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원들의 성의를 잘 전달하여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들이 따뜻한 새해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 ”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구는 이 성금 및 후원물품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주민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유승희기자 ysh8772@incheonnewspaper.com

동구, 영풍 3개 곳 녹색생활 우수아파트로 선정

 
동구는 영풍아파트와 화도진그린빌아파트, 송현1차아파트 등 3개 아파트를 ‘2013년도 녹색생활 우수 아파트’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녹색생활 우수 아파트 사업’은 에너지 절약과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수도 및 전기 사용량 감축률과 녹색통장 가입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 아파트를 선정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는 지난해 녹색생활 우수 아파트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2013년도 녹색생활 우수 아파트 사업’에 참여한 총 12개 아파트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생활 실천 실적을 평가해 이번 우수 아파트를 선정했다.

우수 아파트 평가는 지난해를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월평균 수도 및 전기 사용량 대비 2013년 수도 및 전기 사용량 감축량 ▲아파트 전체 세대수 대비 녹색통장 가입 세대수 등을 평가기준으로 항목별 종합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 참여한 12개 아파트는 탄소포인트제(녹색통장) 가입률에서 13.7%로 동구 전체 가입률 9.3%보다 4%P가량 높았으며, 전기 사용량도 672,295㎾h를 감축, 온실가스 발생량을 280여t을 줄였다.

이번 우수 아파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영풍아파트에는 150만원, 2위를 차지한 화도진그린빌아파트에는 100만원, 3위를 차지한 송현1차아파트에는 50만원의 인센티브가 각각 주어진다.

유승희기자 ysh8772@incheonnewspaper.com

논현2동, 거동불편 어르신 행복나눔 무료세탁 지원

 
논현2동 주민센터(동장 김운수)는 세탁전문업체인 크린토피아 인천지사(대표 심재민)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홀몸노인 및 중증장애인을 위한 ‘행복 나눔 무료세탁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민센터 측에 따르면 크린토피아는 거동이 불편하고 연로해 스스로 세탁하기 어려운 홀몸어르신나 중증 장애인세대를 대상으로 크고 무거운 이불이나 담요, 겨울외투, 운동화 등을 무료세탁 서비스를 벌이고 있다.

이현구기자 h1565@incheonnewspaper.com

부평구, 부동산 관련 증명서 1장으로 통합 발급

부평구는 오는 18일부터 토지대장과 건축물대장, 지적도 등 18종의 부동산 관련 증명서를 ‘부동산종합증명서’ 1장으로 통합해 발급한다고 7알 밝혔다.

부동산종합증명서는 토지 및 건축물의 표시와 소유자에 관한 사항, 토지의 이용 및 규제에 관한 사항, 부동산의 가격에 관한 사항 등 부동산에 관한 종합정보관리체계를 통해 기록·저장한 서류다.

이 증명서로 ▲토지대장·임야대장·대지권·등록부·공유지연명부·경계점좌표등록부·지적도·임야도 등 지적 7종 ▲총괄표제부·일반건축물·집합건축물표제부·집합건축물전유부 등 건축물 4종 ▲토지이용계획확인서·개별공시지가확인서·개별주택가격확인서·공동주택가격확인서 등 토지·가격 4종까지 총 15종을 발급·열람할 수 있다.

오는 18일부터 구청 1층 하나로민원과 통합창구와 각 동 민원창구, 온나라 부동산 정보 통합포털 등을 통해 보동산종합증명서를 발급·열람이 가능하다.

구는 앞으로 토지등기부, 건물등기부, 집합건물등기부 등 등기 관련 증명서 3종까지 이를 확대 할 계획이다.

박정환기자 hi21@incheonnewspaper.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