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원미구 춘의동 일대로 이전…민원 잇따라

경찰의 대대적인 단속으로 부천 작동에 위치한 성매매업소 일명 ‘작동 까페촌’이 폐업신고를 한 가운데 최근 원미구 춘의동 일대로 까페촌이 새롭게 조성돼 민원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작동쪽에서 폐업신고를 한 일부 업주들이 원미구 춘의동 일대로 이전 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전 대상지 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16일 부천시와 부천오정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8일 경찰과 오정구청이 함께 특별단속반을 편성, 대대적인 단속을 벌여 식품위생법과 성매매알선 및 처벌에 관한 법 위반으로 업주 이모(50·여)씨 등 10명을 불구속 입건했고, 작동 카페촌 업소 19곳(영업정지 2곳 포함)의 업주들이 지난 1일 자진 폐업신고를 내고 영업을 중단했다.

지난 1987년부터 주택가 앞에 형성되기 시작한 작동 카페촌은 일반음식점으로 허가를 낸 뒤 접대부를 두고 퇴폐영업을 일삼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경찰과 행정기관을 비웃듯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일대에 까페촌이 새롭게 입점준비를 하면서 도심속 성매매업소에 대한 문제가 또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특히 원미구 춘의동 테크노파크 건너편에 입점준비중인 6곳 중 3곳이 구청에 허가서류를 제출했으며, 이들 중 일부는 앞서 폐업한 작동까페촌 업주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작동 까페촌 업주들이 폐업신고를 하고 일부는 원미구 춘의동 지역으로 이전을 하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민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부천시의회 강동구 의원은 “도심지역내 까페촌이 조성된다는 민원이 제기돼 현재 확인 중에 있으며 행정기관과 사법기관에 문제제기를 해 해결책을 찾을 것이다”고 말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최근 원미구 춘의동 관내에 까페촌 5~6곳이 입점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허가에는 문제가 없어 일단 허가를 내 준 뒤 경찰과 협의해 단속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