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전시공간 ‘스페이스 빔’(대표·민운기)이 아카데미 ‘미술公作소’를 개소, 본격적인 미술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스페이스빔은 그 동안 미술이 지닌 상상력과 가능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고민하고 펼쳐오면서 축적된 성과를 바탕으로 남동구 구월동 인근에 30평 규모의 별도의 교육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개개인의 특성과 잠재적인 능력에 주목하는 입체적인 접근으로 공동체적인 시민의식과 감수성을 함양시키는 교육이념을 프로그램 속에 녹여내겠다는 취지를 걸었다.
?
?지역내 신세대 작가들을 대거 투입, 연령·매체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미술친구 안녕’부터 초등생을 위한 ‘톡톡 미술’ ‘소묘교실’, 청소년 입시지도반 ‘입시미술 포트폴리오’, 성인 대상 ‘드로잉 교실’ 등 다채롭다.
?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마음으로 그리는 그림’ ‘부스러기 체험교실’ ‘미술과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빔 아카데미’도 있다. 매주 토요일 오전엔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강좌를 연다. 격주 월요일마다 스터디 ‘개념-뿌리들’을 진행하고 수요일엔 인천미술교육연구모임을 갖는다.
?
?개소식은 오는 11일 오후 2시에 연다. www.spacebeam.net-academy ☎(032)428-8630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