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인천시당이 13일 인천을 방문하는 이명박 대선 후보의 지역 공약에 ‘인천항 열차페리 도입’ 등 박근혜 전 대표의 인천관련 정책제안을 포함시킬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당은 이 후보가 이날 인천을 방문해 박 전 대표가 경선 과정에서 제안한 열차페리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비롯한 인천관련 공약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11일 밝혔다.

시당은 이미 이 후보의 인천방문에 앞서 지난 5일 가진 정책 공청회에서 지역 현안 사업과 관련한 정책제안서를 작성, 중앙 선대본부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당 선대위 싱크탱크 역할을 자처하고 있는 인천발전 포럼 이근학 위원장(시의원)은 “지역 관련 구체적인 선거공약을 아직 밝힐 수 없지만 지난 경선에서 박 전 대표의 정책제안을 많이 반영했다”고 말했다.

지난 7월30일 한나라당 대선 후보 경선, 인천지역 합동연설회에서 박 전 대표가 밝힌 대표적인 정책공약으로는 ▲인천항 열차페리 도입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50% 인하 ▲인천 영어교육 특구 지정 등이 있다. 또 박 전 대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자신의 ‘줄푸세(세금은 줄이고 규제는 풀고)’ 공약의 전초기지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시당은 이날 이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박 전 대표를 ‘동반자’라고 선언하고 정례 회동을 추진하게다고 밝힌 만큼, 그가 제안한 인천 관련 공약을 적극 수용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 밖에 이 후보가 인천을 위해 약속한 ▲경인운하 조기 건설 ▲인천경제자유구역 활성화 정책 ▲2009년 도시엑스포와 2014년 아시안게임 지원 ▲남북경협 사업 추진을 위한 나들섬 조성 사업 등이 지역 관련 공약으로 채택될 것으로 내다 봤다.

지건태기자 jus216@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