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교수협의회·총동문회·총학생회 대표들은 20일 인천대학교 학생회관 앞에서 ‘인천대 역차별, 특정대학만 감싸는 인천시의 편파행정 규탄에 대한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지난 몇 년 동안 인천시장은 인천대 구성원들의 동의 없이 법인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미 확정된 송도 이전 부지마저 축소했을 뿐 아니라 대학 수익용 재산 및 발전기금을 인천도시개발공사로 이전토록 하는 등 대학발전에 도움이 되기는 커녕 오히려 그에 역행하는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시가 인천대에 대해서는 재정부담 능력이 없어 국립화를 하자고 하더니 연세대에 대해서는 재정지원을 해주겠다는 것 자체가 특혜가 아니냐”며 “이것은 인천대를 국제 경쟁력을 갖춘 거점대학으로 육성하겠다고 했던 말 자체를 의심케 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학부지 배정 계획 관련, 개발계획에 대한 공청회 개최와 관련정보 공개, 인천대 발전을 위한 지원계획 수립 등을 시에 요구했다.

이들은 자신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다음달 11일부터 대대적인 집회 등 투쟁을 벌여 나갈 계획이다. 송효창기자 jyhc@i-today.co.kr

인천지방경찰청 수사계는 남의 의사 면허를 빌려 의원을 개설한 혐의(의료법 위반)로 김모(62)씨를 구속하고 김씨에게 의사 면허를 빌려준 이모(62)씨 등 3명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5월 인천시 부평구 산곡동 모 빌딩에 이씨 등의 명의로 의원과 한의원을 개설, 최근까지 운영하면서 3억2천만원의 진료 수익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양순열기자 syyang@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