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웅 부평을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정책 공약 이행 협약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현웅 선거사무소]
이현웅 부평을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정책 공약 이행 협약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현웅 선거사무소]

[장승호 기자]국민의힘 부평(을) 이현웅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0일, 부평구 갈산지구 통합재건축 추진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고, 정책 공약 이행을 위한 공동 협약서를 전달받았다.

이날 갈산지구 재건축 추진위를 만난 이 예비후보는 최근 개정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에 근거해 부평일원(갈산지구・부개지구 등)을 특별정비구역 및 선도지구 지정에 필요한 주요 현안에 대해 나누었다.

이 예비후보와 추진위 간 서명한 협약서에는 ‘부평 갈산지구’의 특별정비구역 지정 공약으로의 추진과 협약을 구체적으로 이행함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이 예비후보는 "부평구을 지역 중 특히, 갈산지구와 부개지구가 30년 이상 연한에 도달한 아파트 단지가 즐비한 가운데 이번 관련 법 시행령 개정이 이루어지면서 통합 재건축을 추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했다"며, "앞으로 부평시민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시민 주도형 도시재생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solomonwisdom773@gmail.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