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국내 연수 지원 참여자 모집

[장승호 기자]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게 휴식 시간을 선사한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국내 연수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회복지사업법 상에서 정한 사회복지시설 중 같은 곳에서 만 3년 이상 일한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2018~2023년 참여자는 제한을 둔다. 모집 기간은 지난 7일~27일이다. 

모집 인원은 모두 10개 팀이며 4명이 한 팀이다. 연수지역은 국내 어디든 팀별로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으며 기간은 2박 3일이다. 팀별 지원금은 190만원으로 숙박, 교통, 식비 등 활동비로 사용 가능하다. 사행성 업소에선 사용할 수 없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팀은 각 1회씩 열리는 사업설명회와 간담회에 꼭 참석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인천사서원 홈페이지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와 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 기관장확인서 등 서식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jliz0310@incheon.pass.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32-721-6985)나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https://incheon.pas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solomonwisdom773@gmail.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