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3년 '제7기 어린이 참여위원회 워크숍'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 동구]
지난 2023년 '제7기 어린이 참여위원회 워크숍'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 동구]

[이영란 기자]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년 '제8기 동구 어린이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참여위원회는 아동들이 자신들과 관련된 관내 정책과 예산을 토론할 수 있는 참여기구다. 구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다. 현재 동구에 거주하거나 동구 소재 학교에 다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어린이 참여위원회는 4~11월까지 월 1회 운영되며 ▲아동 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연구, 의견제시 및 참여 ▲아동 권리 캠페인과 워크숍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위원회 우수 활동자는 구청장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동구 아동청소년과(동구 샛골로 144, 청본이룸터 5층)를 방문하거나 전자메일(bwj151@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28일 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구 관계자는 "지역내 어린이들이 참여위원회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려 한다"며 "어린이 스스로 능동적인 사고를 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rlee@incheonnewspaper.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