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선사박물관, 어린이 대상 주말 가족프로그램 '선사야 놀자!' 운영

[장승호 기자]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은 2024년 새 학기를 맞이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교육프로그램 <주말 N 박물관- 선사랑 놀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말 가족교육 프로그램 '선사랑 놀자!'는 가족 참가자들이 박물관 유물에 대해 학습하면서 우리 선조들이 살았던 선사시대를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가족과 진행하는 체험활동도 마련돼 있어 선사시대와 관련된 소품을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 상반기(3월~6월)에는 클레이를 활용한 드림캐처(Dream Catcher) 만들기를 진행하며, 하반기(9월~12월)에는 실크스크린 기법을 이용한 소품 만들기를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3월9일에 시작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만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3인 이내)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3월 4일부터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누리집에서 6가족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창석 인천시 검단선사박물관장은 "주말에는 가족이 함께 박물관로 나들이 오셔서 좋은 추억도 쌓고 선사시대에 대해 배워 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박물관 통합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검단선사박물관(☎032-440-6792, 6797)에 문의하면 된다.

solomonwisdom773@gmail.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