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이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 동구]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이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 동구]

[이영란 기자]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하였다고 20일 밝혔다. 김찬진 청장은 자매결연 도시인 전라북도 진안군, 충청북도 보은군, 전라남도 보성군, 경상북도 영주시와 이웃 도시인 인천 중구 등 총 5곳에 기부하였다. 

이번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을 위하여 마련됐다. 김찬진 청장은 유천호 강화군수의 지명으로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김찬진 청장은 챌린지를 마친 후 인천 원도심의 상생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이웃한 김정헌 중구청장을 다음 주자로 지목하여 참여를 권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하면 세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10만원이하 전액, 10만원 초과 16.5%)과 기부액의 30%에 달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동구는 답례품으로 영양소금세트, 애견간식, 발효식초, 명함케이스, 편백피톤치드 스프레이세트, 서예작품, 동구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답례품을 제공한다. 특히 100만원 이상 동구 기부자는 ‘동구사랑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김찬진 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챌린지가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이웃 도시 간 상생과 협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rlee@incheonnewspaper.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