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선거 공작' 긴급 토론회 열고 의총서 대응 전략 논의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1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연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9.11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1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연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9.11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곽민서 기자 = 국민의힘은 11일 '김만배-신학림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을 '대통령 바꿔치기 공작 사건'이라 명명하면서 공모자와 배후 세력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당 지도부에서는 당시 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이재명 대표와의 공모 여부를 밝히는 것은 물론이고, '뉴스타파'의 조작된 인터뷰를 퍼뜨린 민주당 의원들을 수사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에 대해 "이런 짓은 단순한 가짜뉴스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치밀하게 기획된 공작뉴스 차원의 문제"라며 "치밀하게 계획된 일급 살인죄는 과실치사죄와 천양지차로 구분되는 악질 범죄로 극형에 처해지는 범죄"라고 말했다.

이어 "선거 조작, 여론조작, 대선 조작을 해도 되는 반역 면허는 누구도 갖고 있지 않다"며 "희대의 대선 공작 배후의 몸통을 반드시 철저하게 밝혀 진실의 광장에 세워야 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뉴스타파 가짜 인터뷰 보도를 미리 알고 있었던 듯한 이재명 대표의 SNS 게시물, 친민주당 언론의 팩트체크 없는 집중포화, 친명(친이재명) 정치권 인사들의 동시다발 화력 집중, 민주당 출신 법무부 장관 하에서 모든 걸 알고 있었을 문재인 정권 검찰·법무부의 방조 묵인 등 일련의 과정과 정황은 이 사건이 조직적 대선 조작 정치공작일 수밖에 없다는 결론을 향해 가고 있다"고 했다.

이어 "민주주의 파괴 선거 조작을 기획·실행·확산한 자들은 이제라도 국민 앞에 진실을 고백하고 수사에 협조하라. 민주당도 야당 탄압이라는 뻔한 레퍼토리로 의혹에서 빠져나갈 생각을 버려야 한다"며 "진상 규명을 위한 청문회 개최와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뉴스타파의 허위 인터뷰는 대장동 몸통 바꿔치기를 거쳐 대통령 바꿔치기 시도로 이어졌다. 이번 대통령 바꿔치기 공작 사건은 역대 민주당과 민주당 지지 세력이 대선 때마다 습관처럼 저질렀던 대선 공작의 재현일 것"이라며 "민주당과 이 대표는 지금이라도 국민 앞에 진실을 고하고 수사에 협조하라"고 했다.

조수진 최고위원도 "이 대표가 (대선 후보 당시) 가짜 인터뷰를 퍼 날라 써먹고 침묵하고 있다. 이번 대선 공작 사건의 핵심은 이 대표의 개입, 공모 여부"라며 "철저한 수사를 통해 사건의 배후와 공모자 등 전모를 낱낱이 규명해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은 "대선 직전 사흘 동안 65회 SNS를 올리며 뉴스타파의 조작된 인터뷰를 퍼뜨린 민주당 의원들을 수사해야 한다. 대선 공작의 일원이라면 의원직 상실은 당연하다"며 "가짜뉴스나 퍼 나르는 민주당 의원 30명 넘게 사라져도 국회 운영에 아무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가짜뉴스를 통한 선거 공작 어떻게 막을 것인가' 긴급 토론회를 여는 한편, 의원총회에서도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 사건에 대한 대응 전략을 논의한다.

yjkim84@yna.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