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우수작 “꼼짝 마! 해양 국제범죄” 등 총 5점 선정 -

최우수작 “꼼짝 마! 해양 국제범죄” 
최우수작 “꼼짝 마! 해양 국제범죄” 

[인천신문 송정훈 기자] 해양경찰청 「제1회 해양 국제범죄 예방 포스터 공모전」 최종 수상작 5점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제1회 해양 국제범죄 예방 포스터 공모전」은 지난 5월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60일간 진행되었으며, 총 211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국민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수상작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예비 심사 및 최종 심사를 거쳐 총 5점(최우수 1, 우수 1, 장려 3)을 선발하였으며, 해양 국제범죄를 차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한 “꼼짝 마! 해양 국제범죄”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수상작에 대해서는 해양경찰청장 상장과 함께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해양경찰 누리집(www.kcgcontest.com) 및 여객터미널, 해양관광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대국민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김종욱 해양경찰청장은“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해양경찰은 앞으로도 해양 국제범죄의 예방과 근절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들은“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마약 밀수, 산업기술 유출 등 해양을 통해 많은 범죄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국민들이 해양 국제범죄에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