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흥구 사회서비스원장은 지역사회 장애인복지관의 유니버설디자인 컨설팅 운영·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황흥구 사회서비스원장(왼쪽 네 번째)은 지역사회 장애인복지관의 유니버설디자인 컨설팅 운영·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신문 김성권 기자] 인천시사회서비스원(사회서비스원)은 지난 14일, 인천광역시장애인복지관협회와 ‘지역사회 장애인복지관의 유니버설디자인 컨설팅 운영·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국적, 성별, 연령, 장애 유무, 언어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나 환경을 설계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복지기관 대상 유니버설디자인의 필요성 및 유용성을 컨설팅하고 유니버설디자인을 도입하는 등 사회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두의 인권 기반 공간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사회서비스원은 올해 장애인복지관 4개소를 시작으로 인지건강 향상을 위한 유니버설디자인컨설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황흥구 사회서비스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내 공공 복지환경 조성과 전파를 위한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상희 협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모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복지관 간 연계와 협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