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사장 서정호)가 출범 2년째인 올해 IPA의 여러 가지 소식과 인천항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담을 사외보 ‘IPA 뉴스레터’ 창간호(1·2월호)를 25일 발행한다.

‘IPA 뉴스레터’는 인천항 이용자들에게 신속하게 인천항 관련 정보와 국내외 해운 항만 정보를 전달하는 소식지 역할과 함께 관련기관 및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의 인지도 및 이미지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총 24쪽으로 구성된 ‘IPA 뉴스레터’ 창간호에는 지난해 인천항 마케팅을 위해 활동했던 IPA의 활약상과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볼룸인센티브 운영 방안, 인천항 세부 개발 계획 등이 담겨 있다.

특히 ‘IPA 뉴스레터’는 인천항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주재기자’를 선정해 이들이 보내오는 원고를 직접 게재함으로써 보다 현장감 있는 인천항 소식을 싣게 된다. 주재기자로 참여하는 사람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된다.

종이 잡지와 함께 온라인 잡지도 함께 만들어 구독자들이 오프라인은 물론 인터넷 상에서도 보다 손쉽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서비스된다.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IPA 뉴스레터’ 창간호는 총 1,000부가 제작돼 이 가운데 약 500여부가 인천항 관련 선사와 하역사, 화주 및 관련 기관에 직접 발송될 예정이다. ‘IPA 뉴스레터’ 구독을 원하는 업체는 마케팅팀에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서정호 사장은 “IPA 뉴스레터가 인천항 이용자들의 관심 사항과 궁금증을 나누는 통로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향후 뉴스레터의 질을 높이는 한편 해외 마케팅을 위한 해외 발송용 뉴스레터도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