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장에 출마하는 조광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조광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중구청장 후보가 지난 16일 중산동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항공과 해양의 인프라를 활용한 관광생태 첨단교육특구, 세계적인 글로벌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18년 7월 2일 첫 의회 의정활동을 시작으로 4년간의 시의원 활동 마지막 날인 4월11일까지 입법 조례를 발표하며 주민이 임명한 시의원의 임무를 성실하고 
책임있는 자세로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으며 영종국제도시 공공종합병원 설립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제정, 중학교 학군배정으로 인한 통학문제, 과밀학급해소를 위한 하늘1중 설립승인 및 영종국제도시 명칭변경, 제3연륙교 착공, 삼목항어촌뉴딜 300선정, 영종대교 통행료 인하와 영종주민 공항철도 수도권통합 환승 적용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했다.”고 강조했다.
이날 인천시 중구 하늘도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인천광역시 조택상 정무부시장, 더불어민주당 당원들과 6·1 지방선거 출마자, 지지자,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조광휘 후보는 이 자리에서“지난 21년간의 시민활동과 공기업 경력을 통해 얻은 경험 그리고 4년간의 시의원 의정활동 경력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은 물론이고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구민이 주인이 되는 맞춤 행정과 정책을 펴나가고 중구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명품도시로서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조광휘 후보는 개소식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한 지지자, 지역인사, 주민들에게 “인천 구민분들과 당원동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지지에 보답하는 길은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는 것”이라고 전하며 필승의지를 다졌다.
조광휘 인천시 중구청장 예비후보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대학원 항공우주법학과 법학석사와 인하대 물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인천공항경제권 발전특별위원장,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 부위원장, 한국공항공사(소방안전총괄 본사과장),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중구협의회 부회장,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영종,용유(무의,북도)상생발전 특별위원장, 인천광역시 배드민턴협회 회장, 영종~청라 제3연륙교 즉시착공 범시민연대 공동대표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