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사)내일을여는집,Y뮤직 공동주체로 계양구의 한 카페에서 계양지역아동센터 10곳에 책나눔 행사가 진행되었다. 

장애와 인권에 관한 만화책(작가 이정헌) [함께걸어요비단길]북콘서트를 개최하며
북콘서트에 앞서 지역주민 휴커뮤니티 음악동아리 회원들의 버스킹과 장애와 인권에 관한 인천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김호일) 의 강의도 함께했다.

김호일 관장은 강의도중 "다름을 인정하며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아야 하며 장애인 학대신고 1644-8295 번호를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 경인6PG(본부장 최규영)의 후원으로 계양지역아동들에게 유익한 책선물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흥겨운 길거리 버스킹을 기획됐다.

최규영 본부장은 "올해 계양지역으로 새로 부임해 와서 계양 지역아동센터 방역 봉사와 함께 소상공인들을 만나게 되어 매우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주민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협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행사를 위해 무료로 장소를 제공한 나우커피작전역점 박미정 대표는 "갑작스럽게 제안을 받고 이루어진 행사지만 많은 시민들이 즐거워 하는걸 보니 앞으로도 기회만 된다면 장소 제공을 정기적으로 하고싶다"고 의사를 밝혔다.  

행사를 지켜본 시민들은 코로나로  인해 특별한 행사나 공연을 볼 수 없었는데 길거리 버스킹으로 연주를 들을 수 있어 힐링이 되었다며 큰 박수를 보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