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군·구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 6월 중 최종 선정

 

인천시는 오는 20일까지 ‘2021년도 인천시 마을기업 2차 공모사업’에 참여할 법인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 

7일 시에 따르면,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정의한다.

시는 지난 2월 1차 마을기업 선정을 했던 바 있다. 이번 공모는 마을기업으로 진입하는 예비 및 신규 마을기업 외에도 기존에 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기업도 재지정, 고도화 마을기업으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마을기업은 예비 1천만 원, 신규 5천만 원, 재지정 3천만 원, 고도화 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마을기업 운영을 위한 교육 및 경영 컨설팅, 홍보 및 판로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마을기업의 4가지 운영원칙인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기업성을 충족하고 적정한 사업계획을 수립 제출해야 하며, 각 유형별 사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사업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오는 20일까지 해당 군·구 마을기업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군‧구의 현지조사를 통해 적격 여부를 검토하고 시와 행정안전부 등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마을기업으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과 관련된 내용은 시 및 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공모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구 마을기업 담당부서와 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