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다원세상(이하 다원세상)은 인천시 및 전국의 우수한 마을기업들의 제품 홍보, 판매 촉진을 위해 제물포역 더담지 인천상생유통센터에서 ‘더담지와 함께하는 마을기업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8월 26일, 9월 2일, 10월 7일, 11월 4일 총 4회에 걸쳐 개최되며, 마을기업 대표상품 전시 판매 외에 체험 및 공연 등을 통해 지역 주민 및 행사 참여자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인천시를 비롯한 경기도 및 기타 지역의 7개 마을기업의 대표상품이 전시 판매된다. 주요 전시 판매 품목은 친환경 표고버섯, 천연조미료,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서 만든 전통 장 등 이다.

또한, 5개 마을기업의 떡 만들기, 전통다도체험, 수제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마을기업이란 지역의 특화된 자원을 활용해 주민의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201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추진된 사업이다.

본 특별전을 주최하는 사회적협동조합 다원세상은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등)을 컨설팅, 교육, 홍보, 경영상담을 하는 전문기업으로 2017년부터 인천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이번 특별전에 협력하는 더담지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는 상품을 담는다'는 의미와 '사회적 가치를 담는다'는 의미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담아 궁극적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그릇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인천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판매 및 교육체험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민에게 홍보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지역거점센터로서의 역할 하고 있다.

마을기업 특별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원세상 홈페이지 (www.dwcoop.org) 및 더담지 홈페이지 (www.thedamgi.org) 또는 전화 (032-503-70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