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물포역 '더담지마켓' 실외,실내 모습.

인천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2019년 12월 30일 개소한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 '더담지' 홍보 및 시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국철 1호선 제물포역사 유휴공간 등을 활용한 문화 프리마켓인 ‘제물포 더담지 마켓’을 상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물포 더담지 마켓’은 2020년 5월 중순~11월 (7개월),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 및 제물포 문화공원 광장에서 매회 10개 ~ 20개소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물품 판매와 체험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 상생유통지원센터에서는 ‘더담지카페’가 운영 중이며 사회적경제기업 36개소의 230여 가지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제품 구입은 '더담지'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thedamgi.org) 내 사회적경제 판매존, 스마트폰의 인천e음카드 어플 내 인천e몰에서 가능하다. 

오는 6월 부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시 체험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현재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6월~ 8월 교육체험시간표.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 '더담지'는 2018년 행정안전부 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 조성사업 공모에서 선정돼 '더담지'라는 이름으로 전국 최초 개소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인천 내 21개의 공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공공구매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포럼과 공공구매 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 상생유통지원센터 참여 신청 및 기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 홈페이지 (www.thedamgi.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32-719-49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