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도서관 비대면 정보서비스 '책콕 가이드' 운영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구립도서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권장하는 비대면 정보서비스 '책콕 가이드'를 운영한다.

인천서구 구립도서관은 다중이용시설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재 임시휴관 중에 있으나 주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하며 '책콕 가이드'를 기획했다. 

'책콕 가이드'는 임시 휴관기간 동안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밴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화요일 사서의 전자자료(전자책, 오디오북) 추천 ‘어디서든, 책콕!’, 수요일 집에서 따라하는 독후활동 ‘책콕 놀이’, 목요일 이병국 시인이 직접 시를 낭송해주는 ‘이곳의 안녕’, 금요일 랜덤 도서선물 ‘반가워 책!콕!’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인스타그램(검암‧석남‧검단‧신석), 밴드(심곡)에서 청구기호 퀴즈, 책제목 N행시, 온라인 북아트 도서추천 등 다양한 참여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시 휴관기간 중 도서관 자료이용은 대체 대출서비스 ‘sg도서대출 예약’을 비롯해 비대면 대출서비스인 ‘전자도서관(홈페이지)’과 ‘스마트도서관’(서구청역‧검단사거리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립도서관 담당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issl.go.kr)와 SNS(인스타그램, 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립도서관(032-565-1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