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모임(단체) 대상 신규 7개팀 선발...장비, 시설, 진행비 등 지원

연수구는 구민의 자발적인 미디어 참여와 마을미디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주민마을방송팀 지원사업에 참여할 모임(단체)을 모집한다.

주민마을방송팀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은 모임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영상, 팟캐스트 등의 마을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팀별 맞춤교육, 장비와 시설, 진행비 등을 지원해주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한편 연수구는 지난해 주민마을방송팀 10팀을 운영했으며 8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80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해당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모임(단체)은 연수구 홈페이지(http://www.yeonsu.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2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거주지역이 연수구이고 마을주민 간 다양하고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5인 이상의 모임(단체)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구는 서면심사를 통해 3월 중으로 7팀을 선발해 기존 주민마을방송팀 8팀과 함께 총 15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yeonsu.go.kr)을 확인하거나 전화(032-749-72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