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지정 평생학습관,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인 연수문화원에서는 9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제71기 문화학교’ 가을학기 150여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유아·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으로는 <뮤즈뮤즈 키즈 뮤지컬>, <나도 쉐프 키즈 쿠킹>, <창의 수학 보드게임>, <파이니스트와 만나는 Hello Art>, <리듬악기 토요 드럼>, <기초소묘와 응용미술> 등이 운영된다. 

성인 프로그램으로는 <우리 소리 경기민요>, <추억의 올드 팝송>, <애창곡 연주 드럼> 등의 공연예술프로그램과 <힐링 플라워>, <천연 염색 공예>, <매듭 감성 마크라메> 등의 시각예술프로그램과 <상식으로 배우는 세계사>, <생각하면 보이는 서양 미술사> 등의 인문통합예술프로그램 그리고 <우아한 감성 해금>, <목요 가야금> 등의 전통예술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직장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가 있었던 <부동산 권리분석 톡톡>과 <로봇융합 메이커스>가 전문인력양성프로그램으로 새롭게 편성되어 부동산과 로봇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연수문화원에서는 제70기 여름학기에 이어 고전 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이번 학기에는 헐리우드 최고의 섹시스타 ‘마릴린 먼로’의 영화 <신사는 금발을 좋아한다>, <백만장자와 결혼하는 법>, <뜨거운 것이 좋아>가 매달 넷째 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상영될 예정이다.

9월 2일(월)에 개강하는 ‘제71기 문화학교’는 8월 1일부터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연수문화포털 홈페이지 (http://www.yeonsu.go.kr/culture)에 접속하여 신청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청학문화센터 2층)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하거나 연수문화원 사무국(032-821-622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