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소장품‘보이는 감각’초대전 개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가온갤러리(관장 이계영)는 다음달 1일(수)부터 6월 2일(일)까지 1달간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작품전을 개최한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은 지역 및 계층 간 문화격차 해소를 목표로 2005년 설립되어 주로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미술작품을 대여하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가온갤러리 또한 다양한 전시회 기획을 통하여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폭 넒은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기획전 ‘보이는 감각’은 문화예술 저변확대라는 두 기관의 공통된 운영취지를 기반으로 기획된 초대전이다.

기획초대전 『보이는 감각』은 총 29점의 작품이 네 가지 주제로 전시된다. ‘보이는 시간’, ‘시각적 촉각성’, ‘미각 체험’, ‘마술적 리얼리티’의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오감의 다양한 감각을 시각으로 형상화한 이번 전시는 다양성을 추구하는 현대미술의 흐름을 잘 표현하고 있다.

구본창 외 28명의 작가들이 작가 특유의 예민한 감각을 작품에 더하여 우리가 무언가를 보고, 듣고, 만지고, 경험하였던 일상을 새롭게 인식하도록 창작하였다.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익숙하게 존재하는 감각을 일깨우고, 주변을 새롭게 환기할 수 있는 계기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