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6일 예그리나 사무실에서 ‘도화역 북측구역 더불어마을사업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도화2·3동 주민자치위원장, 예그리나 구성원, 총괄계획가,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도화역 북측구역은 지난해 12월 인천시 더불어마을사업에 선정됐다.

도화2·3동 106-4번지 일원 13만4천㎡로 2008년 재개발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된 뒤 2014년 해제됐다.

도화역 북측구역은 앞으로 3년 동안 40억원(시비 36억원, 구비 4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동이용시설을 설치,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쉼터 및 체육시설 등 기반시설을 설치하고 철도와 도로로 단절된 지역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안전한 길 ▲걷고 싶은 길 ▲문화가 있는 길 등 테마가 있는 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구는 올해 정비계획수립 용역 발주와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선진지 방문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 단기 및 중장기 과제로 선정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주민 스스로 소구모주택정비사업을 통해 주택을 개량할 경우 사업성 분석 및 융자알선 등의 업무를 전담 기관인 한국감정원이나 한국토지주택공사를 통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