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영자총협회(회장 김학권, 이하 인천경총)는 5일 인천로얄호텔에서 제38회 정기총회와 함께 제26회 보람의 일터 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김학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려운 대내외 경제 여건 속에서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 인상, 통상임금 문제 등 기업경쟁력을 약화시키는 노동현안들이 산적해 있어 기업에게 큰 부담이 되고 있다”며 “기업경영에 이슈가 되는 현안과 규제들에 대해 우리 기업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과 함께 경영계의 의견을 적극 개진하며 대(對) 회원사 지원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발언했다.

총회에서는 인천경영자총협회의 정관 개정(안), 2018년 사업보고 및 결산(안)과 2019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심의가 이뤄졌다.

한편, 1부 행사로 제26회 보람의 일터 대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기업부문에선 대주중공업(주)와 코웨이(주) 인천공장이, 우수관리자 부문에선 김용남 대한사료(주) 부장과 김상지 ㈜창원 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인천경총은 올해 사업목표를 일자리창출을 위한 경영환경 조성과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기본방향으로 ▲시장친화적 일자리창출 환경 조성, ▲기초 고용노동질서 확립 및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 ▲경영환경 변화와 기업의 연착륙 지원, ▲회원사 Needs 파악과 서비스 강화를 제시하였다.

이날 총회에는 김학권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허종식 균형발전 정무부시장, 정민오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청장, 박선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 함병호 인천북부고용노동지청 지청장, 박창수 한국노총 인천지역본부 상임부의장과 인천경총 회원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