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지난달 29일 오후 3시 시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인천 도시재생의 새로운 비전을 위한‘2018년 인천시 도시재생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왕기 인천연구원 미래전략센터장과 민운기 스페이스빔 대표의 주제발표와 함께 고병욱 인천도시공사 도시재생사업본부장, 강인모 인천시 재생정책과장, 양준호 인천대학교 교수, 이희환 인천도시공공성네트워크 공동대표, 박재성 희망을만드는마을사람들 대표가 토론에 참여하며, 토론회 좌장은 김종인 의원(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이 맡아 진행했다.

이왕기 인천연구원 미래전략센터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인천시 도시재생 정책의 목표와 실행방안을 소개하고, 민운기 대표는 인천시 원도심 주요도시 현안과 과제를 발표가 이어졌다.

김종인 의원은 “민선7기 들어서 인천시 원도심 재생 및 도시균형 발전을 시정 중요 목표로 설정함에 따라, 시의회에서도 정책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공감하게 되었다”며, “원도심에서 나타나고 있는 다양한 현안문제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시정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각계 다양한 전문가들의 토론 및 의견 수렴을 통해 도시재생 정책 방향 등에 대한 실현 가능한 지역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