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중·고 학생 1천100여 명 참가 예정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재단은 ‘청소년 로봇활용 저변 확대를 통한 세계 최고의 로봇활용국가’ 구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제3회 부천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를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개최하고, 시민의 로봇문화 향유를 위해 10월 12일부터 28일까지 17일간 로봇문화 등(登)축제를 동시행사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최대 로봇산업클러스터가 조성돼 있는 부천의 산업인프라와 개관 13주년을 맞이하는 부천로보파크 로봇교육 및 대회개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과학기술과 문화를 융합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6개 대회 13개 부문에서 전국 초·중·고등학생 1천100여 명이 참가할 경진대회는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부천시의회와 부천중앙공원 특설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각 종목별 입상자에 대해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경기도지사, 경기도교육감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12일부터 28일까지 17일간 부천중앙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되는 ‘로봇문화 등(燈)축제’는 로봇과 만화캐릭터에 LED조명을 활용한 경관조명을 설치해 가을의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에서 개최되는 학생들의 과학축제인 ‘2018 부천 판타지아 과학 페스티벌’(20일)가 부천중앙공원 일원에서 90여 개의 과학관련 체험부스로 동시 개최되어 시민과 학생이 로봇대회 뿐만 아니라 각종 과학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재단은 로봇스포츠의 메카 부천로보파크의 국제 로봇대회 개최 노하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로봇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로봇대회로 발굴 육성하였다.

특히 대회 참가자 중심의 로봇대회에서 벋어나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로봇문화 축제로 자리 메김 하였다. 청명한 가을 날씨를 즐기러 나온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로보파크 홈페이지(www.robopark.org)및 전화 070-7094-54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