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표준분석연구원이 31일부터 2월 13일까지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의 교육생은 연구 장비의 활용도와 장비의 투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권역별로 선정된 전문교육기관에서 3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10개월간 총 1,640시간의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현장 맞춤형 실습 위주의 교육을 받게 된다.

6기 교육생 신청자격은 이공계열 학과 졸업생 및 2017년 2월 졸업예정자(전문학사, 학사, 석사)이며, 총 1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생 모집은 SEE장비사관학교 홈페이지(http://see.zeus.go.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며, 교육비용은 전액 국비로 진행되고 교육기간 중 교육생에게 소정의 교육연수비도 지급된다.

교육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 032-860-8719, nse@inha.ac.kr)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은 지난 2013년도부터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갖춘 연구장비 엔지니어를 양성해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과 연계해 교육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