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5일 부평시장로터리지하상가에 입주할 예비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가능 업종은 부가가치가 높고 아이디어로 고객 유치가 가능하며 부평시장로터리지하도상가와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업종 등이며 39세 이하 예비창업자가 대상이다.

구는 1단계 신청서와 창업계획서 등 서류심사를 거쳐 2단계 면접심사를 통해 총 2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에게는 200만원의 창업자금과 입주 공간, 창업교육,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이 지원된다.

신청서와 창업계획서 등 서식은 부평구 홈페이지(www.icbp.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서류 제출은 부평구 경제지원과(☎032-509-6542)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happy888@korea.kr), 우편(인천시 부평구 부평대로 168), 팩스(☎509-7624) 등으로 오는 25일까지 하면 된다.

최종 심사결과는 4월7일 개별 통보된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십수년간 움츠렸던 부평시장로터리 지하상가가 1기 청년창업가들의 혈기로 활력을 되찾게 된 만큼 올해에도 젊고 패기 있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시장로터리지하상가에 창업 공간으로 청년문화상점 부평로터리마켓을 조성해 현재 11개 청년업체가 입점해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