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새누리 시장경선…투표소 축소ㆍTV토론 무산 설전

▲ 안상수 전 인천시장(좌),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

오는 9일 경선을 앞둔 인천시장 새누리 예비후보 안상수 전 인천시장과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이 공방전이 표면화 됐다. 공방은 경선 투표소 변경, TV 토론회 등을 놓고 안 전 시장이 유 전 장관을 향해 유감을 표명하면서 시작됐다.

안 전 시장은 보도자료를 통해 “경선 투표소를 당초 10개 구·군에 설치하는 것으로 확정됐으나 세월호 참사로 경선이 연기되면서 유 전 장관의 반대로 강화와 옹진을 제외하고 투표소를 한 곳으로 조정됐다”고 주장했다.

이로 인해 직장과 생업에 종사하는 유권자들의 투표권을 제한하는 것이며, 이로 이해 투표율 하락이 우려된다는 지적이다.

안 전 시장은 또 “서울 대구 부산 등 타 지역에서도 TV토론회가 진행됐는데 유독 인천만 유 전 장관과의 합의 문제로 TV토론회를 못한다는 것은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일”이라며 못마땅함을 드러냈다.

안 전 시장의 공격에 유 전 장관도 보도자료를 통해 ‘(안 전 시장이)경선 합의 사항을 왜곡 비방한다’며 강한 어조로 안 전 시장의 주장을 일축했다.

유 전 장관은 “투표소가 줄어든 것은 세월호 참사 발생 이후 중앙당에서 한 장소에서 ‘동시 투표하라’는 권고 지침을 내렸기 때문”이며 “투표 당인 정견 발표를 제의했지만 안 전 시장이 투표시간만 연장하자고 해서 합의했다”고 밝혔다.

TV토론회도 세월호 참사로 양 후보 합의하에 1회로 하자는 중앙당의 입장에 따라 TV토론회를 하기로 합의하고 구체적인 방법은 추의 협의키로 했음에도 사실과 다른 왜곡된 주장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지금 당장이라도 TV토론회를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안 전 시장이 합의 정신을 파괴했다는 점을 거듭 강조한 유 전 장관은 이후 사실 왜곡을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중앙당 경선안으로 경선을 치룰 것을 요구하고, 기존 경선 안대로 경선을 치루길 원할 경우 사실 경위를 해명과 사과를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