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송 시장 불출마 권고…시당선 철저한 수사 촉구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효석 전 인천시장 비서실장의 뇌물수수가 정치 쟁점화로 번질 조짐이다.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송영길 인천시장의 불출마를 권고했고, 새누리당 인천시당은 김 전 실장이 받은 돈의 용처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의 비서실장이 이런 중범죄를 저지른 것 자체로도 송 시장은 인천 시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하며 시장 자격이 없다”며 “송 시장은 이번 사건을 반성하는 의미로 인천시장 출마를 접을 것을 정중히 권고한다”고 말했다.

이어 새누리당 인천시당도 성명을 통해 “송영길 인천시장의 고교동창이자, 핵심 측근으로 알려진 김효석 전 인천시장 비서실장이 ‘정치자금’이었다고 주장했지만 이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가 이루어지지 않아 아쉽다”며 “정치자금이라면 실제로 ‘정치’ 활동을 하는 윗선의 누군가에게 보고되고 일부라도 전달됐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전 실장이 받은 돈이 송 시장에게 전달됐을 것으로 보고 이에 대한 철저한 검찰의 수사를 촉구하는 성명이었다.

이어 “5억원이라는 거액을 단기간에 혼자 다 써버렸다는 재판부의 판단은 쉽게 납득이 되지 않고, 인천시민들의 의혹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며 “송 시장은 자신의 최측근이 저지른 파렴치한 범죄에 대해 290만 인천시민 앞에 공개 사과하고 측근비리를 발본색원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내 놓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홍 사무총장은 지난 25일 인천시장 출마를 앞둔 새누리당 이학재 국회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대통령 선거에서 졌다면 나라가 망할뻔 했다”며 “6·4 지방선거는 대선의 완결판이라며, 야권 단체장을 뽑으면 나라를 위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뜻이 지역까지 전해지지 않는다”고 발언했다.

통합진보당과 연대했던 민주당을 겨냥한 홍 사무총장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민주당은 국정원 댓글 논란을 꺼내들며 강하게 반발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27일 홍 사무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지방선거기획위원회를 발족하고 6·4 지방선거 준비를 본격화 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