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부평아트센터 공연

 

동심들을 가슴을 적시는 아름다운 동화 ‘강아지똥’을 무대에서 읽어보면 어떨까. 무대에서 만나는 ‘강아지똥’ 움직이는 그림 동화로 다시 태어났다. 그리고 샛별이 되어 은하수가 되어 동심들의 마음의 강에 떠다닌다.

전석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우수 레퍼토리극으로 선정된 어린이극 ‘강아지똥’이 오는 25·26일 이틀간 부평아트센터를 찾아온다.

‘강아지똥’은 한국 최대 베스트셀러 그림책인 故 권정생 선생의 ‘강아지똥’을 원작으로 한 국내 최장수 어린이 연극이다.

길바닥에 굴러다니는 하잘것없는 강아지똥이 어느 날 거름이 되어 별빛같이 아름다운 민들레 꽃으로 다시 피어나기까지 자신의 몸을 희생하는 따뜻하고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대에서 만나는 ‘강아지똥’은 그림책에서만 볼 수 있었던 아름다운 이미지들이 화려한 조명과 의상, 무대장치를 통해 더욱 신비롭게 피어난다. 특히 마임, 마술 등이 더해져 어린 아이들도 쉽고 재밌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강아지똥’은 1969년 초판 후 이듬해 제1회 기독교아동문학상 수상을 시작으로 1975년 제1회 한국아동문학상, 1995년 제22회 새싹문화상 등을 수상하며 가장 한국적인 동화 중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연국 ‘강아지똥’은 2001년 초연 이후, 국내의 수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한국 대표 어린이 공연으로 자리았으며, 2005년 일본에서 열린 아동청소년 연극제 해외공식초청작 선정을 시작으로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09년과 2010년에는 각각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과 싱가포르 ‘ACE! Festival’에 초청돼 ‘매혹적인 한국의 동화’ ‘꼭 봐야 할 어린이 연극’이라는 호평을 받았고, 영국의 리뷰 전문 잡지 ‘Three Weeks(쓰리위크)’지는 ‘흠잡을 데 없는 공연’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 500-2000.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