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0~8/3 매주 화,금요일 K-POP, 오페라, 뮤지컬 등 구성

 

연수구는 언제 어디서나 인문 교양 지식을 들으면서 즐길 수 있는 오디오 채널 ‘낭만헤르츠 시즌2 - 음악으로 만나는 인문학 이야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화, 금요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한국 음악에서부터 전 세계 음악과 함께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음악 평론가 임진모와 함께하는 ‘BTS와 21세기 K-POP’, ‘한·중·일의 옛 유행가’, ‘한국의 동요 역사’, ‘한국 음반 제작 역사’, ‘인도, 남미, 아프리카의 세계 역사’ 등으로 구성됐다.

또 음악에 패션과 미술사를 접목한 콘텐츠도 진행될 예정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서양음악, 오페라, 뮤지컬을 주제로 한 콘텐츠도 준비됐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에서 들을 수 있고 네이버에서 ‘낭만헤르츠’ 검색만으로도 접근할 수 있으며 연수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 회차 별 예고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032-749-727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낭만헤르츠 시즌1’에는 바리톤 박동규, 가수 하림 등이 출연해 세계 음악 인문 여행을 주제로 세계 각국의 음악을 소개한 바 있다.

시즌2는 시즌1에 비해 편수를 늘리고 음악과 접목한 다채로운 인문학 주제를 다룰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누구나 언제든지 들을 수 있어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