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전 시장, 이강호 전 구청장, 경선 상대방이었던 고존수 전 시의원까지 ‘원팀’으로 총선 승리 다짐
맹성규 후보 “민생외면 국민무시 윤 정부 심판, 중단없는 남동발전 이룩 ‘나의 삶에 힘이 되는 국회의원’될 것”

[이은선 기자]맹성규 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갑 국회의원 후보가 공식선거운동이 시작된 3월 28일(목), 남동구 논현동 라피에스타 사거리에서 22대 총선의 시작을 알리는 총선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3선 국회의원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출정식에는 박남춘 전 인천시장과 이강호 전 남동구청장,  당내 경선을 치뤘던 고존수 전 시의원을 비롯해 남동갑 시구의원들, 지지자들도 함께해 중단없는 남동발전을 위해서는 ‘실력이 다른, 실천이 다른’ 맹성규 국회의원 후보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총선을 앞두고 윤석열 정부의 국민 무시와 민생 외면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커지고 있는 만큼, 현장을 지나는 주민들 역시 더불어민주당과 맹성규 후보를 힘껏 응원해 주었다. 

맹성규 후보는 출정식 유세에서 “공직생활 30여년 후 마지막 봉사를 초중고를 나온 인천에서 하고 싶었다”면서, “지난 6년간 제2경인선, 강남행 M버스 신설과 미세먼지 차단숲, 물놀이장 등 굵직굵직한 지역현안을 비롯해 생활밀착형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맹 후보는 “그러나 여전히 해야할 일이 많이 남아있다. 맹성규가 처음 제안한 제2경인선의 조속한 추진을 비롯해 중단없는 남동발전을 위해서는 실력이 다른 실천이 다른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맹 후보는 “윤석열 정부의 국민 무시, 민생외면이 극에 달하고 있다. 국민은 고물가에 시름하는데도 입틀막에 열중하는 정부를 이대로 둬서는 안된다”고 밝히면서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부에게 더 이상 국민을 무시하지말라는 경고를 해줘야 한다. 경고는 바로 투표를 나가 더불어민주당을 찍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남동갑에서 3선 도전에 나서는 맹성규 후보는 인천 신흥초, 상인천중, 부평고를 졸업하고 제31회 행정고시 합격 후 국토교통부에서 약 30여년 근무했으며, 강원도 경제부지사, 국토부 제2차관을 역임하고 2018년 재보궐 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했다. 

제21대 국회 연임에 성공한 이후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21.7∼22.5), 더불어민주당 전세사기대책 특별위원장, 아파트 부실시공 T/F단장을 맡는 등 민주당 내 대표적인 경제통이자 민생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끝/

<참고 : 맹성규 후보 주요 공약>

○ 제2경인선 광역철도 조기착공

○ 경인선 지하화 추진

○ 소래습지생태공원 국가도시공원 차질 없는 추진

○ 소래IC 차질없는 추진

○ 남동 도시첨단산업단지 차질없는 추진

○ 중앙공원 지하주차장 차질없는 추진 및 주차환경 개선을 위한 공영주차장 확대

○ 복합청사 신축 및 차질없는 추진 (간석1동, 구월3동, 구월4동)

leseon7100@naver.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