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제품 제작·성능 시험·인증 등 최대 4600만원 지원

[송정훈 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녹색기후 관련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천시와 인천TP가 추진하는 '2024년 녹색기후산업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이 보유한 ▲친환경 ▲대기 ▲수질 ▲폐기물 ▲에너지 효율 등 녹색기후산업과 관련된 기술의 사업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천TP는 상용화가 임박한 기술개발 과제를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성능·신뢰성 시험 ▲인증 ▲소비자 평가 등의 ‘기술사업화’ 비용을 최대 46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업력 2년 이내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시작·시제품 제작 ▲지적 재산권 확보 ▲디자인 ▲마케팅 등 ‘아이디어 사업화’에 필요한 비용도 최대 23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기술 사업화는 10개 과제 이내, 아이디어 사업화는 2개 과제 이내로 모집하며, 다음 달 8일까지 인천 R&D 관리시스템(irds.itp.or.kr)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녹색융합센터(032-260-0844)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국가 기후위기 적응대책 강화와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 촉구에 따라 녹색기술·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및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인천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녹색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lecielblue@incheonnewspaper.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