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고양시 지원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 사업’

 고양시(시장 이재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오는 3월 4일까지 2022년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여성 취·창업 동아리를 모집한다.

디딤돌 취·창업지원 사업은 경기도와 고양시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사형 ▲창업형 ▲기술숙련형 3개 분야에 창업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습동아리를 선정해 실전경험은 물론 전문성 배양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동아리는 1회성의 단순 지원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년간 동아리 구성원이 원하는 다양한 방식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70여개 이상 동아리가 참여해 협동조합 설립, 사회적기업 설립, 1인 창조기업 운영 등의 성과를 거뒀다.

2022년 진행되는 동아리 모집에는 고양시 중심의 경기도에 거주 중인 여성 7명 이상으로 구성된 10여개의 동아리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1년간 심화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실습재료비, 학습 공간, 실전 경험, 동아리 홍보 등이 지원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동아리는 오는 3월 4일(금) 오후 6시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이메일(hohojob1@naver.com)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사업 내용과 지원방법은 2월 25일(금)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되는 사전설명회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와 전화(☎031-912-85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