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사랑의 열매,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에 8천만 원 지원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8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월동기 대비 어르신 지원사업 전달식'에서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병수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장과 어르신들에게 월동비를 전달하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18일 시청에서 ‘월동기 대비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사업’에 배분금 8천만 원의 전달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인천시 박남춘 시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 김병수 회장 및 월동비 지원을 받는 어르신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사업은 초고령화사회 진입에 따라 공병수집 등 소일거리로 생계를 유지하는 복지사각지대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인천공동모금회가 기획한 사업으로, 코로나19 및 월동기 취약환경에 노출된 어르신 총 397명에게 20만 원 월동비와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편, 배분금을 지원받는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는 소속 21개 기관(각 군·구 재가노인복지센터)의 보호 대상자 중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들에게 개별적으로 필요한 월동비를 지원하고, 겨울철 화재예방 안전교육과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에 처한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더 따뜻하게 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모금회는 앞으로도 사회환경 변화에 따라 시의적절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 시장은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돌봄체계 구축으로 촘촘한 인천형 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이며,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에 더불어 참여하는 인천이 되도록 하겠다. ”며 아름다운 기부문화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