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동인천동(동장 문경환)은 11월 26일까지 만18세 이상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제2기 동인천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제2기 주민자치회는 1기 주민자치회 위원 임기가 끝나는 오는 12월 27일에 맞춰 새롭게 시작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동인천동 주민자치회는 2019년부터 주민자치회 시범동으로 선정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주민총회 개최, 자치계획 수립 등 실질적인 주민자치 확립을 위해 힘써 왔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동인천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자 △동인천동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동인천동에 소재한 각급 학교, 기관, 단체의 소속 임직원 등이다.

 신청자는 공개모집 마지막 날까지 주민자치 관련 사전교육 6시간을 이수하여야 하며, 선정은 주민자치회 위원추첨위원회 심사 등을 통하여 12월중 최종 선정하게 된다.

신청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이나 동인천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경환 동인천동장은 “주민이 진정한 마을의 주인이 되고 풀뿌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동 주민대표기구인 주민자치회 지원에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