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에서 발견한 소중한 소리를 지도에 담다.

 

우리동네 소리지도 만들기수업 모습

 

 인천 연수문화원은 지난 10월 2일(토)에 동네에 있는 작은 소리에 귀를 기울여 우리 가족만의 소리지도를 만들어보는 <우리 동네 소리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을 종료했다.

<우리동네 소리지도 만들기>는 ‘2021 인천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5팀이 8월 21일(토)부터 10월 2일(토)까지 총 5회에 걸쳐 참가자가 직접 거주하고 있는 동네를 관찰하고 동네 소리를 녹음한 후, 팀별로 자체 제작한 지도 위에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소리지도를 만드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마지막 수업에서 각 참가자는 우리 가족이 살고 싶은 동네를 상상하며 만든 소리지도를 완성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한 참가자는 “우리 가족이 오랫동안 살았던 동네를 자세히 관찰하다보니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밌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동네에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연수문화원은 <우리 동네 소리지도 만들기>외에도 ‘2021 인천 문화예술사 현장 역량지원사업’으로 <그림책 속에서 발견한 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연수문화원 홈페이지(www.yeonsu.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우리동네 소리지도 만들기수업 모습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