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중독 예방 비대면 캠페인 -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서구의 지원으로 서구 관내 청소년(만9~24세)에게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상담, 예방활동 등의 상담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센터는 9월 17일 도박중독추방의날을 맞이하여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인천센터가 주관하는 “인천, 청소년 중독 예방을 위한 비대면 캠페인 걸음아 날 살려라”에 주최기관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9월 13일부터 9월 19일까지 진행될 이번 캠페인은 비대면 걷기 캠페인으로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걸음아 날 살려라’ 커뮤니티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달성목표인 3만 걸음 달성시 추첨으로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소정의 조건에 충족한다면 자원봉사 2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최인호 센터장은 “인천광역시 중독대응 추진협의체의 한 기관으로서 최근 급증하는 청소년 사이버도박을 막기 위해 보다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이번 캠페인에 대한 열의를 밝혔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인천센터가 주관하고 인천광역시중독대응추진협의체가 공동주최하는 청소년 중독 예방 비대면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인천센터, 전화 032-438-6566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