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소년재단 산하 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가 오는 26일 오후 4시 ‘시흥시 청소년 심리건강 심포지엄’을 온라인 생중계(유튜브)로 개최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시흥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시흥시 청소년 심리건강 실태조사에 대한 결과공유를 위해 마련한다. 

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3년 주기로 시흥관내 청소년의 위기실태를 조사해 시흥시 청소년정책 수립과 친사회적 환경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위기청소년 실태조사를 통해 청소년안전망을 강화하자는 취지다. 

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흥시 위기청소년들에 대한 지역적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협력을 이끌 수 있도록 이번 심포지엄 개최를 비롯해 다양한 예방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김성주 팀장이 청소년 위기실태조사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가 참여해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심포지엄에 시흥시민의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26일 16시부터 유튜브 채널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검색하고 참여하면 된다.

시 청소년 심리건강 심포지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12) 또는 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031-318-7100)로 문의하면 된다.

※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에게 상담 중심의 교육, 연구, 긴급구조,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에게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신청은 시흥시 주민이나 청소년 모두 가능하며 031-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전화상담이나 상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