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에서도 수돗물 유충이 발견됐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영종도는 수돗물 유충 발견 신고가 잇따르고 있는 인천 서구와 같은 공촌정수장 수돗물이 공급되는 곳으로 지난해에는 붉은 수돗물 사태 피해지역으로 화두에 올랐던 곳이다.

오늘(16일) 인천시 중부수도사업소와 지역 인터넷 커뮤니티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인천시 중구 운서동 한 아파트 주민이 “씻고 나서 세면대에 있던 유충을 잡았다”는 글을 맘카페에 올렸다.

사업소 측은 1년여 전 ‘붉은 수돗물’ 사태 이후 수돗물 관련 민원 파악 등을 위해 카페의 관련 글을 모니터링해 오고 있어 이날 글을 확인하고 현장에 직원을 파견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업소 측은 아파트 내부 저수조 등에서 유충이 발생했을 가능성과 외부로부터 유충이 발생했을 모든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저수조와 배관 관리 실태 등을 점검 중이다.

영종 수돗물 주민대책위원회 관계자는 “공촌정수장에서 영종도까지 거리가 27㎞, 자연 유수로 흐르기 때문에 주민들 사이에서는 오늘·내일쯤 영종에서도 수돗물 유충이 발견되지 않겠느냐는 얘기가 나왔었다”며 “수돗물 문제를 해결할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한편 인천에서는 지난 9일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왔다는 민원이 처음 제기된 이후 전날까지 서구 86건, 계양·부평 14건, 강화군 1건 등 모두 101건의 관련 신고가 접수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