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예비후보, 이 의원 포기ㆍ지지 야합 비난

새누리당 이학재 의원(서구 강화 갑)이 인천시장 출마를 접었다.

이 의원은 9일 오후 2시 서울 새누리당 당사에서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과 공동 기자 회견을 열고, 이번 선거에 인천시장 후보로 나서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신 이 의원은 유 전 장관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인천시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 의원은 “이번 선거에서 자리를 따지지 않겠다. 새누리당 승리, 인천의 성공 등에 밀알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 전 장관은 “이 의원은 결정은 인천의 발전과 대한민국 번영을 위한 고뇌 속에 나온 희생적인 결단이었다“며 “이 의원과 손잡고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인천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 인천시장 후보는 유 전 장관과 전 인천시장인 안상수 예비후보로 좁혀졌다.

유 전 장관과 이 의원은 인천 출신으로 박근혜 대통령이 당 대표, 대통령 후보시절 비서실장을 지냈던 친박 핵심인물들이다.

한편 안상수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유 전 장관과 이 의원 공동기자 회견 직후 중앙당에서 기자 회견을 가졌다.

안 예비후보 관계자는 박근혜 대통령의 비서실장 출신의 연대로 이번 선거가 송영길 인천시장 심판에서 정권 심판으로 변질됐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송 시장을 심판할 수 있고, 여론조사에서 앞서는 후보를 야합으로 주저앉히려는 것은 아니다”라며 중도 포기 없이 이번 선거에서 새누리당 인천시장 후보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