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6일 야구꿈나무 육성과 스포츠발전 협약

▲ 사진제공 더그아웃

인천시는 26일 인천시청에서 미국 메이저리그 류현진(26·LA 다저스) 선수와 인천 야구꿈나무 육성과 스포츠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야구 꿈나무 육성·발굴을 위한 재단 설치지원과 어린이 야구단 후원 및 장학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유소년 야구대회 개최, 성인야구 육성지원 등 인천지역 야구발전과 스포츠 진흥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은 류현진 선수의 고향인 인천지역의 야구꿈나무 육성과 야구단 후원 등 사회공헌의 뜻을 그의 부친 류재천씨를 통해 지난 3월 인천시에 전달하면서 야구장 신설부지 협조를 요청했고, 인천시가 야구장 건설부지를 제공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야구장 건설 터는 남동구 수산동으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과 남동체육관이 있는 AG체육공원 안에 정규야구장 2면, 리틀야구장 1면 등 총 3면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야구장 조성과 관리·운영은 설립될 류현진 재단에서 맡을 예정인데 빠르면 올해 12월에 재단사무실을 개소해 야구장 건설을 본격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식은 오는 26일 11시30분 시청 중앙홀에서 송영길 시장과 류현진 선수, 류 선수 부모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