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는 지난 8월1일 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변경에 따라 정비예정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5일 오후 8시 남동구 간석동 제일교회에서 간석초교 주변 구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연데 이어, 6일 오후 3시 간석2동사무소에서 간석2구역, 15일 오전 10시 만수 2동사무소에서 성현구역, 20일 오후 3시 간석1동사무소에서 간석성락아파트 구역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연다.

▲인천서부교육청(교육장·주영갑)은 혁신활동 및 기관이미지를 외부에 인식시키기 위해 고유 혁신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서부교육청은 혁신브랜드(네이밍) 공모와 관련, 교육청 이미지를 최대한 부각시키기 위해 공개 공모를 실시하고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교육청 직원, 각급 학교 교무부장, 행정실장 등으로 구성된 혁신추진단 협의회를 개최, 여기서 논의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9월 중 혁신브랜드를 최총 확정한 다음 10월부터 시행에 들어갈 방침이다. ☎560-6687.

▲남동구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효 실천수기’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9월30일까지다.

남동구민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부모를 기쁘게 해드린 사연이나 어려운 여건에서도 부모를 위해 효행을 실천한 사연, 기타 부모에게 전하고 싶은 사연 등을 주제로 하여 본인이 행한 효 실천 사례를 담은 수기형태의 글이면 된다. 글 형식과 원고매수는 제한이 없다.

구는 접수된 원고를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워 심사하고, 우수작은 시상과 함께 남동문예지에 게재할 계획이다.☎(032)453-5850

▲동구는 2006년 2분기 환경개선부담금을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시중은행 및 우체국,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 사이트(http//www.giro.or.kr) 등을 통해 징수한다.

소비와 유통 용도로 사용되는 160㎡이상의 시설물 및 경유 사용 자동차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부담금을 부과·징수, 환경개선사업에 필요한 투자재원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동구는 올 2분기 환경개선부담금으로 경유 사용 자동차 1만500여건에 5억8천여만원, 800여건에 7천여만원을 각각 부과했다.

납기가 경과한 뒤 납부하게 되면 부과금액은 5%가 가산된 금액을 납부해야 한다.

▲남동구는 구인·구직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고용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12일까지 지역내 유·무료 직업소개소 및 무등록 직업소개소에 대한 일제 점검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간병인 소개업소와 과거 지도점검 적발업소를 중심으로 단속한다. 또 유·무료 및 미등록 직업소개소의 불법소개행위와 허위 구인광고, 유흥업종 종사자의 소개 여부 등도 점검한다.

▲계양구는 오는 8일까지 제4단계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할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

공공근로사업은 청년실업대책사업, 행정종합정보화사업, 공공생산성사업, 공공서비스지원사업 등이며, 신청대상자는 공공근로사업 신청서, 건강보험증, 구직표 등 기타관련 구비서류를 주소지 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제4단계 공공근로사업은 모두 42명을 선발, 오는 10월 2일부터 12월 22일까지 3개월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