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남무교)는 올 하반기에 예정됐던 해외국제교류사업을 전격 취소해 4천만여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구는 남무교 연수구청장이 취임사에서 “구정운영의 경영마인드를 적극 도입하여 예산운영에 있어 불요불급한 낭비성 예산은 대폭 절감해 구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나 복지를 위해 쓸 것“이라고 밝혔다며 이를 구청장이 먼저 솔선수범함으로써 전 공직자가 예산절감에 동참해야 한다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했다.

이번 결정은 행정기관에서 자기 살을 깎는 예산은 삭감하지 않는다는 비판의 목소리와는 정반대로 이루어져 향후 예산편성에 있어서도 경상적 경비는 긴축예산으로 편성될 것 이며 절감된 예산은 구청장 공약사항인 교육 및 문화부문 등 구민을 위한 사업비에 투입될 것이라고 구관계자는 밝혔다.

◆부평구는 각 기관에 분산된 산업역량을 결집하고 기업활동 주체간 니즈(Needs)를 해결함으로써 기술·인력 등 새로운 생산요소를 취득하는데 핵심역할을 수행하는 오피니언리더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경영, 기술개발, 법률, 판로, 자금, 교육 등의 분야에 전문적 노하우를 갖고 있으면 된다.

신청방법은 부평구 인터넷홈페이지(www.icbp.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부평구청 경제과 ☎032-509-6564, 팩스 509-7624, 이메일:h72601@hanmail.net

◆중구는 아기의 성장과 어머니들의 건강회복을 위해 모유수유&이유식 교육과 조리시연회를 오는 30일 오전10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중구 보건소 2층 소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이 강의는 어떻게 하면 아기를 건강하게 키우고 산모들이 출산전 몸매로 돌아갈수 있는 방법등이 자세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이 강좌는 산모와 어머니, 아기를 돌보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의내용은 ▲모유수유-이유식-돌이후 아기영양강좌와 ▲이유식 조리시연, 시식 ▲이유식 모형 & 건강패널 전시 ▲산모영양식 제공 ▲출산후 운동 안내 ▲무료 체성분 측정 및 영양상담 등이 열린다.

또 강좌후 교수님과 육아 개별상담시간도 마련된다. 신청·문의 ☎ 032-760-7667

◆남동구(구청장 윤태진)는 제3기 생활체육 무료교실 신청자를 29일 오전 9시부터 남동구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생활체육을 보급과 구민들의 건강 증진,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해 구가 마련하고 있는 무료체육교실은 기체조, 배드민턴, 인라인스케이트, 탁구, 볼링 등 모두 11개 종목 14개 교실이 운영된다.

생활체육 무료교실은 다음달 4일부터 12월31일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문의 남동구청 문화홍보실 ☎032-453-2150

◆인천시 남구가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에 담당공무원을 만나 민원상담을 할 수 있는 건축민원 사전예약제가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제도가 시행되면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했을 때 담당자가 없어 기다리거나 되돌아가는 불편이 사라졌다.

구는 건축과 관련된 모든 민원을 전화나 팩스 등을 이용해 민원신청을 받고 있다.

구가 올 상반기 사전예약제로 접수받은 민원은 모두 116건에 이르고 있다.

구는 민원처리 결과 후 사후 관리가 요구되는 민원은 담당 책임제(A/S)제를 운영하고 결과를 편지나 핸드폰 문자서비스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김기문 건축과장은 “고객상담 7-4원칙(고객을 맞이하는 항상 7원칙, 버려야할 절대로 4원칙)을 생활화해 건축과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신뢰를 받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건축과 관련된 민원 상담은 ☎032-880-4548, 팩스 032-880-4876로 하면 된다.

<정치행정팀>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