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YMCA, 공존사회를 모색하는 지식인 연대회의, 인천여성민우회, 인천시개발관련 공동대응을 위한 연석회의 등 4개 시민사회 단체는 시의원 의정비 인상에 대해 반대 의견을 표출하고 15일자로 인천시의회 의회 의장에게 인상 재검토 요청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14일 이들 단체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창규 인천시의회 의장에게 ‘의정비 인상 재검토’를 요구했다.

지난달 10월31일 마감된 인천지역 시의회 및 각 군·구의회 의정비 인상결정이 인천시민의 공감대는 물론 의회에 대한 불신을 초래할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인천시민들이 의정비 인상에 대해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인천YMCA가 시민 400명을 대상으로 파악한 설문조사에서도 86.7%의 시민이 의정비 인상을 반대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인천시민의 평균 연소득이 1천558만원에 불과한 실정을 들며 인천시민은 사회 지도층인 시의원이 먼저 허리띠를 조이고 서민들의 고통을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근거로 이들 단체는 인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자치행정국 예산안 심의를 통해 의정비 인상안에 대한 예산을 심의할 예정인만큼 시의회가 이에 대해 현명히 판단할 것을 당부했다.

김기준기자 gjkimk@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