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아 경인카네기연구소(소장·주종원)는 다음달 21일부터 청소년 카네기 강좌를 개설한다.

이 코스는 청소년들에게 비전, 열정, 성공적인 삶의 기초를 심어주는 세계적인 청소년 인성개발 훈련과정으로 90년 이상 진행해 온 프로그램이다.

비전설정, 인간관계 증진, 자신감 증진, 칭찬 파워, 열정 개발, 타인을 감동시키는 법 등의 훈련 주제로 8월 21일까지 주 2회(토, 일요일) 진행하는 이 강좌는 학교 똑똑이도 중요하지만 세상 똑똑이가 되는 지혜를 전파하고 학교나 일반 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성공과 인간에 대한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1912년 뉴욕에서 시작된 카네기 교육은 전세계 87개국에서 약 95년간 진행된 세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서울대, 포항공대, 카이스트 등 대학과 각 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다.

인천지역에서는 지난 1999년부터 최고 경영자 및 관계자들 2천여 명에게 카네기 교육이 전파되고 있으며 3개월 과정으로 진행하는 최고 경영자과정은 27기가 부평과 송도반에서 현재 수강 중이다.

지난 2일 한국을 방문한 미국 본사의 데일 카네기연구소 피터 핸들 회장은 “조직이 성공하려면 같이 활동하는 인원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고 이를 통해 감동을 줄 수 있어야 한다”며 인간관계 개발 능력 등 카네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032)623-6644

김창문기자 asyou218@i-today.co.kr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