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2021년 경관아카데미’31일 오후 2시 유튜브 온라인 강연 개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31일 오후 2시 ‘2021년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경관 아카데미’를 유튜브 동영상 강연으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경관과 관련된 행정에 대해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와 신뢰감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경관행정 진행 과정에 대한 안내와 IFEZ 경관 향상에 기여한 우수한 건축물에 대한 소개로 지역 주민들의 경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외 유명 건축가인 벤 반 베르켈은 송도 G5블록 공동주택 건축 설계에 중점을 두었던 개념 및 디자인 형성 과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또 오주형 건축가는 송도국제도서관 국제공모 당선작과 미국 건축사무소(NBBJ) 수석디자이너로 일하면서 디자인을 리드했던 청라 하나 글로벌 헤드쿼터에 대해 깊이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이와함께 IFEZ 경관위원으로 활동하며 합리적인 사고로 교감하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주성진 건축가는 조형성 있는 경관을 형성하는 제너셈 사옥과 테라스 및 발코니를 활용한 개성 있는 근린생활시설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곡선을 이용한 디자인 경쟁력을 가진 건축물을 설계하는 신중식 건축가는 덩치가 큰 스케일에서 오는 중압감을 갖는 물류센터를 곡선을 이용한 날렵한 디자인으로 유려하게 해결한 방법, 도시를 공유하고 주민들을 배려하는 편안한 디자인의 근린생활시설과 사옥 등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많은 시민들이 편안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 강연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IFEZ 주민과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IFEZ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IFEZKorea  에서 참여 가능하며 인천경제청 홈페이지(www.ifez.go.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경관아카데미는 세계적인 경관형성을 위한 소통・공감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전문가들의 협력적 관계와 경관의식 향상을 위해 인천경제청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강연은 세계 일류 도시경관 형성을 목표로 IFEZ에 조성되는 다양한 건축물이 어떠한 고민과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지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았다”며, “IFEZ 경관행정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