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8일 인천애뜰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 희망2022 나눔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28일 오후 인천시청 애뜰광장에 마련된 사랑의 온도탑 앞에서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상범)에 지역 사회공헌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 인천광역시 박남춘 시장,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상범 회장과 지역 사회복지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행사가 진행되었다. 
공사의 이번 성금 전달로 사랑의 온도탑 수은주는 13도 상승한 60도를 기록하게 되었다. 
공사가 전달한 성금은 △지역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전국 노인복지관 보행보조기(실버카) 지원 △지역 신중년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해결 및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016년부터 인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인천시 단일기관으로는 최대 규모의 사회공헌성금을 전달해 왔으며,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누적 성금 77억 원을 지원하며 연말연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특히 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적자전환 및 비상경영 돌입 등 경영여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가적 위기상황일수록 공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적극 앞장서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해(22.7억 원)에 이어 올해(10억 원)에도 큰 규모의 성금 지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한편 올해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성금 전달 외에도, △지역 문화예술 창의인재 육성 △지역 다문화 청소년 교육지원 등 지역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하고, △지역 소상공인 코로나 위기 극복 지원 △인천공항형 일자리 지원사업 추진 등 지역사회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앞장서 왔다. 
이와 같은 노력을 바탕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달 초 보건복지부 주관의 ‘2021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인천 지역사회에서는 유일하게 최고등급인 레벨5(Lv.5)를 달성했으며, 지난 11월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의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사회적 가치 창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사 역시 경영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및 코로나19 위기극복 동참을 위해 사회공헌 성금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공사의 이번 성금 전달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